본문 바로가기

<연세두리> 과월호 다시보기/1호(창간호) - 2015년 3월

[맛두리로드] 김치찌개 편

[맛두리 로드]

김치찌개 편

 

아직 쌀쌀한 날씨에 얼큰하고 뜨거운 국물이 먹고 싶을 땐? <연세두리>가 직접 학교 근처 김치찌개 집에 다녀왔습니다!

 

The 연세 김치찌개

(위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창천동 52-32, 전화번호: 02-333-5404)

 

 

 

집밥 같은 넉넉한 인심이 고플 때가 있다. “The 연세 김치찌개”는 그런 여러분을 만족시켜 줄 김치찌개집이다. 테이블마다 기본으로 놓여 있는 라면사리 및 김, 콩나물, 상추 등의 밑반찬이 푸짐하다. 잘게 자른 김에 김치찌개와 밥을 비벼먹으면 맛있다. 공기밥도 무료로 리필된다. 김치찌개 맛도 왠지 모르게 가정집 느낌이 난다. 다만 달리 말하면 이는 별다른 특색이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대신 돼지고기, 참치, 꽁치의 세 가지 김치찌개가 있으니, 돼지고기 김치찌개가 질렸다면 다른 김치찌개도 시도해 보시길!

 

이런 분들에게 추천! - 집밥과 밑반찬이 고픈 당신, 다양한 메뉴를 원하는 당신

 

 

찌개집

(위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창천동 52-94 2층, 전화번호: 02-323-3198)

 

 

 

 

문을 들어서자마자 어디선가 들어 본 록 음악이 흘러나온다. 그리고 벽에 한가득 붙어 있는 포스터들. 음, 이 김치찌개집 주인은 음악을 좋아하는군. 비록 중고등학교 앞 깔끔한 분식집 수준이기는 하지만 분위기 역시 산뜻하다. “찌개집”은 본 기사에서 소개하는 식당 중 가장 깔끔한 김치찌개 맛을 자랑한다. 국물은 칼칼하고, 돼지고기 역시 잡내 없이 깔끔하다. 몽실몽실한 질감이 일품인 계란말이도 추천한다. 단, 밑반찬이 없는 건 마이너스 포인트.

 

이런 분들에게 추천! - 무조건 깔끔한 게 좋아! 하는 당신, 음악(특히 록)을 좋아하는 당신

 

 

낭풍 김치찌개의 집

(위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창천동 53-97 지하1층, 전화번호: 02-337-4076)

 

 

 

 

직접 가보지 않았더라도 연세대 학생이라면 “낭풍” 이름 정도는 들어봤을 것이다. 가파른 계단을 타고 지하로 내려가면 김치찌개 냄새가 코를 찌른다. 주문을 마치고 얼마 안 있어 나타난 김치찌개 대야에는 고기가... 크고 아름답다. 무지막지한 크기의 고깃덩이를 싹둑싹둑 자르다 보면 어느새 대야 안에는 김치 반, 고기 반. 고기가 두꺼워서 씹는 맛도 좋다. 많이 준다고 딱히 고기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도 아니라 만족스럽다. 하지만 김치가 꽤나 신맛이 많이 났으니, 신 김치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주의할 것.

 

이런 분들에게 추천! - 고기, 고기, 고기. 고기만 있으면 뭐든 상관없는 당신

 

 

고냉지 김치찌개 · 보쌈

(위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현동 110-15, 전화번호: 02-313-0845)

 

 

 

 

“고냉지”에 와서 가장 처음 놀라게 되는 건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다. 다른 세 김치찌개집과 다른 차원에 있는 듯한 귀욤귀욤한 분위기. 그 다음으로 놀라게 되는 건 어마어마한 양의 메뉴다. 김치찌개에 더해서 비빔밥, 보쌈, 계란말이, 수많은 밑반찬 및 라면사리 등 먹을거리가 차고 넘친다. 특히 엄청난 두께의 계란말이는 “고냉지”에 왔다면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 김치찌개 자체도 돼지고기, 햄/소시지, 참치, 순두부 등 다양한 토핑을 골라서 넣을 수 있다. 다만 상을 가득 메운 메뉴만큼이나 가격도 다른 김치찌개집에 비해 조금 높은 편.

 

이런 분들에게 추천! - 김치찌개 말고 다른 메뉴도 한꺼번에 먹고픈 당신